4/17/2012 Kenneth Hahn Park
매년 이맘때는 ‘사막 (desert)의 어디에 야생화 (wildflower)가 만발했다’는 소식이 들려왔지만, 올해는 날씨 탓인지 별로…
몇년 동안 봄철 야생화 (들꽃)에 신경썼고, 이제는 무관심했던 들꽃이 개발 품종 꽃보다 더 큰 매력을 준다.
14번과 395 번 도로가 만나는 지역에 있는 Ridgecrest (145 마일 2시간 반 거리) 의 Short Canyon을 다녀왔다며 야생화가 소개되었다.
가는 길(14번 도로)에 Lancaster 의 파피 동산 (Calif. Poppy Reserve) 과 Saddleback Butte State Park 역시 봄에 피는 꽃으로 유명한 곳이다. Lancaster에서 하루 자면서 모두 돌아 볼까를 망서리고 있는데, 또 다시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로 다시 한번 계획을 포기해야 했다.
2012년 4월 16일 Placerita Canyon Nature Center
안개 비가 흩날린다. 이런 날 초행 길은 갈 수 없고… 만만한 곳이 Placerita Canyon이다. Nature Center 옆의 계곡조차 물 한방울 없이 말라 있었고, 야생화는 아직... Placerita의 명물(?)인 석유나오는 옹달샘에 뽀글 뽀글 석유 거품만 다른 때보다 늘어난 듯하다.
음산한 오늘… 산 속에서 마시는 뜨거운 숭늉 맛을 뉘 알리오!
2012년 4월 17일 Kenneth Hahn Park
Griffith Park, Kenneth Hahn Park, Placerita Canyon 그리고 Malibu Creek 은 더이상 Blog 에 올릴 특별한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. 그런데 오늘…
Kenneth Hahn Park에서 일본 정원 (Japanese Garden) 을 발견했다. 그동안 왜 이쪽은 거들떠 보지 못했을까???????
LA 식물원에 한국 정원을 만들려고 노력들 많이 했었는데… 한국 정원은 어떻게 표현될지 무척 궁굼하다.
그 일본정원 참 예쁘게 꾸며 놓았네요. 한국정원이라면 우선 무궁화가 들어가지 않을까요? ^^
ReplyDelete얼마전 제 블로그에 재미있는 댓글을 달아 주셨는데 며칠 전 답글을 올리기 위해 열었더니 삭제가 되어있어서 한참 머리를 긁적이고 있는 중 입니다. 제가 혹시 잘 모르고 삭제를 한 게 아닌가 싶어...그랬다면 대단히 죄송합니다.
공연히 찬물 끼얹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, 제가 자진삭제
Delete했습니다.
물론 무궁화를 심겠지요. 한국 정원이 떠 올랐을 당시의
생각은, 멍석 깔아 놓은 앞마당 정도이었답니다.
앞의 손녀 딸 사진은 email 로 받은 것을 word 로
옮겨서 다시 copy 했었는데, email 을 delete 시킨
후에는 사라져 버렸군요. 다른 방법을 알고 싶은데...